본문 바로가기
게임 정보 및 팁/스타크래프트

스타크래프트 저그 저글링 설정

by 게임 찾는 남자 2023. 8. 10.

안녕하세요. 오늘은 스타크래프트 속 종족인 저그의 대표적인 유닛인 저글링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실제로 보면 징그럽고 흉측하게 생긴 유닛이지만 멀리서 보면 보기보다 귀엽고 조그마하죠. 카봇모드에서는 워낙에 귀여운 외형이라 마스코트가 되기도 했습니다. 오늘 이 저글링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내용은 스타크래프트 1을 기준으로 합니다.

 

 

저글링

 

저글링(Zergling) 개요

저글링(Zergling). 저그 이전의 이름은 듄러너(Dune-runners)인 이 유닛은 저그 중에서 가장 보편적이고 마스코트에 가까운 초기 유닛입니다. 한 번의 생산에 두 마리가 태어나고, 가까이서 보면 흉측하지만 멀리서 보면 또 쫄래쫄래 뛰어다니는 모습이 귀엽기도 하죠.

 

때문인지 카봇 모드에서 보통 귀엽게 묘사된 게 아니기 때문에 아예 카봇 모드의 대표적인 캐릭터로 자리매김까지 한 유닛입니다. 실제 카봇 모드의 저글링을 보면 왜 귀여운지 알게 되고, 저게 굿즈로도 나온 이유를 아실 겁니다.

 

다만 단일 성능이 무척이나 낮은 탓에 저글링의 활용도가 무색한 편입니다. 그래선지 저글링은 물량을 계산해서 나온 유닛입니다. 그래서 한 번 생산에 두 마리씩 생성되고 저렴하게 마구 뽑아낼 수 있죠. 그만큼 죽기도 쉽게 죽어 파이어뱃처럼 스플래시 대미지를 주는 유닛이라도 만나면 녹아버리는 장면을 목격할 수 있습니다.

 

 

저글링 설정

듄러너라는 이름을 가졌던 이 종족은 작은 체구였지만 잔혹한 성격을 지니고 있었습니다. 그래선지 저그에선 이를 정찰과 돌격대 임무를 수행하기에 적합하다고 여겼는지 흡수하였죠.

 

저글링의 지능이나 육체적 능력에선 기대할 건 없습니다. 일반적 야생 동물보다 나은 점이 없기 때문입니다. 다만 물량 공세가 가능하기 때문인지 지휘에 따라서 대규모 작전을 전개하기에 유용합니다. 그만큼 저글링의 유전자가 간단한 종류이기에 라바 한 마리에 두 마리의 저글링을 만들 수 있는 것이죠.

  • 꼬리 : 빠른 속도로 달릴 때 균형을 잡게 해 줍니다. 유달리 뾰족한 꼬리는 별다른 역할은 없으며 이전 듄러너 시절 유전자의 자취로 추측됩니다.
  • 강화 피부 : 저글링의 특별한 가죽 피부는 습도 유지를 위한 관이 일곱 개의 막으로 변했습니다. 수분 손실을 막고 수액 순화를 도와 적절한 체온을 유지하죠.
  • 저광 시력 : 뛰어난 시각 조리개를 보유하여 어둠 속에서도 시야를 뚜렷하게 만들어줍니다.
  • DNA : 다른 유닛보다 간단한 형태로 정제된 저글링의 DNA는 사망률이 높게 노출되었을 때에도 계속 번식하게 해 줍니다.
  • 아드레날린 : 과도한 아드레날린 분비선은 공격성을 강화시켜 광란 상태로 만듭니다.

 

 

저글링 성능

변태 비용 미네랄 25×2 인구 0.5×2 시간 28
요구 사항 스포닝 풀 단축키 Z
생명력 체력 35 방어력 0 (+1)
특성 지상, 생체 크기 소형
이동 속도 2.612 → 3.917 시야 5
수송 칸 1
무기 발톱 공격력 5 (+1)
피해 유형 일반형 공격 대상 지상
공격 주기 8 → 5 사거리 근접

 

 

 

스타크래프트 설정 링크 모음집

목차 스타크래프트 설정 링크 모음집 프로토스 지상 유닛 프로브 질럿 하이 템플러 아콘 드라군 다크 템플러 다크 아콘 리버 공중 유닛 셔틀 아비터 옵저버 스카웃 커세어 캐리어-인터셉터 테란

moneyblog87.tistory.com